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올바른 손씻기 뷰박스 체험’ 감염병 예방 효과 톡!톡! - 내 손, 얼마나 깨끗이 씻었을까? 눈으로 보며 손씻기 습관에 기여
  • 기사등록 2023-12-07 14:13: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관내 학교와 보육 시설 등 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를 통해 뷰박스(view-box) 무료 대여 사업을 실시 한 결과,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감염병 예방에 선제적 역할을 하는 등 큰 효과를 거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씻기 체험 뷰박스 활용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올바른 손 씻기는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증, 장관감염증 등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본인 건강은 물론 타인의 안정을 지키는 ‘셀프 백신’ 역할을 한다.


손 씻기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 스크린에 넣어 세정 전, 후 상태를 자외선으로 비교하는 손세정 검안기로 손의 청결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교육에 효과적이다.

또한, 어려서부터 생활 습관 형성이 중요함에 따라 교육 후 가정에서도 스스로 올바른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 리플릿과 홍보 물품도 제공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손 씻기만으로도 호흡기 감염병 예방이 가능하므로 올바른 손 씻기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내년에는 학교·보육 시설뿐만 아니라 전 군민이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사업 확대는 물론 군민홍보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  기사 이미지 서구, 뭐슬 발산 동계(洞繼)올림픽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