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얼라이언스-오비맥주, 결식우려아동에 맥주 부산물 활용 초코볼 간식 지원 - 해당 간식을 전국 곳곳 도움의 손길 필요한 결식우려아동에 전달
  • 기사등록 2023-12-07 10:18: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국내 맥주업계 1위 기업 오비맥주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손을 잡았다.

 

행복얼라이언스와 오비맥주는 지난 6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전달식을 진행해 결식우려아동 끼니 문제 해결 및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뜻을 다졌다전달식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부사장이은아 이사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조민영 본부장임은미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를 통해 오비맥주는 1천만 원 상당의 맥주박 재활용 초코볼 영양 간식을 기탁하고행복얼라이언스는 해당 간식을 전국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결식우려아동에 전달한다.

 

이번 지원은 행복얼라이언스가 주도하는 ‘행복상자 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됐다‘행복상자 캠페인’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들의 기부로 모인 생활필수품을 결식우려아동들의 기초생활과 행복한 일상을 위해 지원하는 캠페인이다프로젝트가 시작된 2020년부터 현재까지 총 77개의 멤버사가 참여하여 아이들에게 56,915개의 행복상자가 전달됐다.

 

오비맥주는 그간 푸드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협력해 맥주 부산물을 이용한 푸드 업사이클링을 통한 사회공헌에 힘써왔다맥주박은 맥주 양조 중 맥아즙을 만드는 담금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로단백질과 섬유질비타민 함량이 높아 성장기 아동의 영양 보충에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맥주박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과 물 사용량을 줄였다는 점에서 환경 보호 측면으로도 의미가 깊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조민영 본부장은 “지속적으로 아동을 위한 협력에 동참해 주고 계신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 오비맥주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멤버사들의 따뜻한 마음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아동 결식으로 인한 사회문제 해결에도 힘쓰고 있다. 2021년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 가입지난해에는 충북 청주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도시락을 지원하고 경북 울진 산불 피해 가정 아동에게 맥주박 업사이클링 간식 ‘리너지바’ 4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31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