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관악구 낙성대로 70에 위치한 평생교육의 열린배움터로서 12월 19일(화)‘마음을 풀어내는 예술심리 토크’주제로 심리학 인문 특강 힐링드로잉 마음치유를 선보인다. 장소는 센터 내 지하1층 대강당에서 심리학 인문 특강이 열린다. 조세화 강사는 리네아 스토리 대표로 미술심리치료사이다.
강의 내용은 마음을 풀어내는 예술심리 토크 힐링드로잉 마음치유는 마음카드 및 드로잉 등의 창작과정을 통하여 심리적, 정서적 안정, 내면의 시각화로 자신을 이해하고 통합하여 자아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그림카드를 활용한 힐링토크는 심리상태 점검하기, 마음상태 표현하기, 희망의 메세지 만들기 등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힐링드로잉은 힐링드로잉 소개, 힐링드로잉 실습, 갤러리 워크 등이다.
특히, 주기적인 평생학습수요 조사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학습 요구에 부응한‘이용자 맞춤형 평생학습 제공’등 전 연령대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낙성대역에 위치한 관악영어마을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2022년 11월 01일에 개관하여 서울시 서남부 평생학습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시민의 역량개발과 일(Job), 커리어, 미래성장에 중점을 두고 청년 IT. 미디어 교육, 4차산업 교육, 취·창업 교육, 인문, 문화예술, 외국어 등 서울시민 학습자 욕구에 맞춘 평생교육 학습센터를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