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일상 속 건강걷기 실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12월 따뜻한 겨울나기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22만보를 걸으면 22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 응모가 가능하며, 20만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모바일문화상품권 5천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797-4018)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면서 “추운 날씨에 대비해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고 준비운동 후 걷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8,300여 명이 가입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