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30일 전남서부보훈지청에서 전남지역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٠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국립전파연구원에 근무 중인 광주제군센터 멘토의 “취업성공을 위한 변화관리 꿀팁”, 취업 전문 강사의 “신중년 일자리 및 인생 2막 앙코르커리어 특강”, “제대군인지원센터 지원 안내” 등 제대군인 취업에 도움 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은 지역에서 지원되는 제도 등을 쉽게 알 수 있었으며, 특강을 통해 스스로를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구직활동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행사를 준비한 담당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용시장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능력 향상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역량강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