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꿔야 바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김병도 출판기념회 -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와 북 토크콘서트 개최
  • 기사등록 2023-11-28 10:09: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김병도는 『바꿔야 바뀐다』를 출간하고 ‘출판기념회 및 북콘서트’를 12월 3일(일) 오후 2시에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열리는 북콘서트에는 용혜인(기본소득당 대표), 강위원(이재명당대표 특보), 법선스님(前광주노무현재단 공동대표)이 함께 한다.

 

『바꿔야 바뀐다』는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 김병도는 “평화 없이 민생 없다. 평화는 이념이 아니라 반드시 실현해야 할 책무다”고 말한다. 그리고 “독재는 다양한 형태로 계속 진화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주의가 가장 힘이 세고, ‘오직 국민 뜻대로, 정치 제대로’가 답이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헌법은 국민의 삶을 규정 짓는데 36년이 넘도록 변화하지 않고 있다. ‘국민주권’을 실현하는 헌법 개정이 필요하다.”며, “혁신 없이 미래 없다. 과거의 문법으로 미래를 열어갈 수 없다. 바꾸지 않으면 바뀌지 않는다. 바꿔야 바뀐다.”고 강변했다. 끝으로 “우리는 잘 살기 위해 한반도 평화, 민주주의 수호, 헌법 개정, 혁신을 이뤄야 한다.”면서 “김병도는 퇴보하는 평화, 민주, 경제를 바로잡고, 국민이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바꿔야 할 것을 바꾸는 일에 모든 것을 다 걸겠다.’”고 말했다.

 

저자 김병도(행정학 박사)는 현재 영암무안신안을 지역구로 제22대 총선을 준비 중이다. 김근태 열린우리당의장 특보, 이재명 대선후보직속 미래기획단 부실장,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전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 객원교수,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인구감소지역대응특별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2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