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소방본부, 제40회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 - 무안종합스포츠파크서 1만1천여 의용소방대원 기량 펼쳐 - - - 김영록 지사, “더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 함께 만들자” -
  • 기사등록 2023-11-03 18:05: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서성열 기자]전남소방본부(본부장 홍영근)가 3일 무안군종합스포츠파크에서 제40회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기술경연대회는 재난현장에서 소방의 파트너로 활동하는 1만 1천여 의용소방대원의 대응 능력 향상과 상호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도의회 의장, 김산 무안군수, 시군별 소방서장 및 의용소방대원 등 4천여 명이 참석했다.


22개 시군 대표로 88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출전했으며, 소방호스 끌기와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2개 종목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쳤다.


또 소방대원의 속도 방수 시연과 심폐소생술 군무, 장구 퍼포먼스, 난타 등 재능 보유팀 공연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록 지사는 “의용소방대는 도민의 다정한 이웃이자 각종 재난 현장에서는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욱 안전하고 보다 행복한 전남도를 만드는데 의용소방대가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의용소방대원의 단합과 단결로 전남의 수도, 플랫폼 무안의 안전을 지키는 듬직한 파수꾼 역할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홍영근 본부장은 “화합과 결속을 다짐으로써 전남소방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 등 각종 재난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전남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