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과 가을소풍『동네한바퀴』운영 - 전남사회혁신공모사업, 목포해상케이블카 타고 가을나들이 “아따,,좋소”
  • 기사등록 2023-10-25 11:25: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용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호)가 지난 24일 사회혁신공모사업의 가을 테마인 “독거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가을소풍 『동네 한바퀴』”를 다녀왔다.  

 

용당1동 가을소풍 ‘동네한바퀴’ 사업은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16명의 어르신과 함께 목포의 대표 관광지인 목포스카이워크와 해상케이블카 탑승, 동부시장에서 소원들어주기 등 알찬 일정을 스케치했다.

 

특히 협의체 위원들과 어르신이 1:1 매칭으로 안전과 인솔을 책임지며 민관이 함께하는 좋은 모범이 되었다.

 

문OO(90세, 여) 어르신은 “해상케이블카도 처음 타보고 경치 좋은 곳에서 돗자리 깔고 간식도 먹고 동부시장에서 고기도 사 주니, 하루가 천국처럼 아따 좋소”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행호 위원장은 “목포에 살면서도 목포 최고의 관광지 구경조차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이번 가을소풍으로 좋은 추억을 남기셔서 정말 기쁘다. 나이가 들어도 꿈을 꾸며 행복한 여생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김동선 용당1동장은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용당1동 협의체 위원님들과 차량을 지원해주신 지역사회 낙원교회에 감사드린다. 다양하고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더욱 고민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0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