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어울한마당 ‘담빛 유스&레트로 페스티벌’ 성료
  • 기사등록 2023-10-23 15:07: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1일 청소년과 군민, 관광객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담빛 유스&레트로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담양군이 주최하고 담빛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기구가 주관한 이번 청소년 어울한마당은 청소년들이 직접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했으며, 레트로 체험 부스, Y2K공연, 복고카페 등 누구나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의 시작은 담양군 1기 청소년관장 최성진 학생의 환영사와 청소년 대표의 청소년 선언 낭독, 담양 청소년의 희망을 날리는 종이비행기 퍼포먼스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향수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레트로게임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청소년 스스로가 축제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문화강좌 참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공연을 진행해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며 준비하고 가족들을 초대해 즐기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며 “청소년이 행복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청소년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청소년 참여활동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질 높은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9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