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제13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어린이청소년 주제회의’ 개최 - ‘교육은 불평등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관한 열띤 토론
  • 기사등록 2023-10-05 20:59: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시교육청이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3회 세계인권도시포럼, ’어린이청소년‘ 주제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제회의는 지난 4일 시작된 세계인권도시포럼의 교육 분야 토론 중 하나이다. 이번 포럼의 주제인 ’빈곤과 불평등에 대응하는 도시‘에 맞춰 ’교육은 불평등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란 주제로 전남대학교 공익인권법센터 홍관표 교수를 좌장으로 해 진행됐다. 교육전문가와 교육의 3주체(학생-학부모-교직원)가 함께 교육 불평등 실태를 공유하고 미래지향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건국대 김진영 교수가 ‘왜 교육 불평등 문제를 고민해야 하는가?’를 주제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경기도교육연구원 백병부 선임연구위원의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 불평등의 현실’과 서울천왕초 정용주 교장의 ‘지방정부가 주도하는 포용적 미래교육’을 주제로 발제가 이어졌다. 


발제에 이어 신해영(광주수피아여자중 학생), 한빈(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 학생), 양미현(살레시오중 교사), 김소희(광주여자상업고 학부모)가 교육 3주체로 함께 참여하여 발제에 대한 질의와 응답으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주제회의는 실시간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발표된 발제문과 토론문은 공식 누리집(www.whrcf.org)를 통해 볼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현재의 불평등이 미래의 불평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교육 기회의 격차를 줄이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정책들을 발굴하고 실천적 방안을 함께 모색해 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