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군수와 MZ세대 공직자 정책공감토크 개최 - 2030세대 고흥군 공직자가 그리는 고흥의 미래
  • 기사등록 2023-10-04 14:00: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4일 리:피움미술관(남양면)에서 2030 청년 공직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군수와 함께하는 정책공감토크 시간을 가졌다.

공영민 군수(중앙)가 2030 청년 공직자와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토론회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사고를 가진 청년 공직자들의 군정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허심탄회하게 나누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공감토크에 참석한 MZ세대 공직자들은 주거, 문화, 관광,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에 생각하고 고민해왔던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고흥군 브랜딩 방안, 우주포럼 개최, 시가지 가로수 식재 확대, 광장문화공연 확대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정책공감토크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자유롭게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지역발전에 대한 고민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이러한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의 자리를 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큰 군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청년 공직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 “청년 공직자들이 근무 초기부터 군정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정책화하는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며, 그것이 곧 우리군의 발전으로 이어지리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고흥군은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정책제안 중 우수 정책제안을 선정, 부서 검토를 통해 군정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8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