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학생취업처는 지난 9월 7일부터 22일까지 ㈜보령을 필두로 동원그룹, ㈜엠코코리아, ㈜한국알프스 등 기업설명회 및 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하반기 역량있는 지역 국립대학 인재채용에 목적을 두고 △기업소개 △채용직무 안내 △지원전형 안내 △인사담당자와의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이어 목포대 최초로 외국계투자기업까지 참여하여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하여 총 155명이 참여하였으며, 만족도 조사 92%(매우만족)로 나타났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박○지(식품공학과 4학년)학생은 “기업의 인재상과 자기소개 작성법, 면접관의 관점에서 면접 준비 등 취업을 위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취업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국립목포대 최세웅 학생처장은 “국내 우수기업들도 ‘국립목포대가 수준 높은 교육과정으로 성실하고 전문적인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라는 인식이 바뀌고 있음이 고무적이다”라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에게는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현장형 일자리 매칭사업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