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9월 12일(화) 보성다비치콘도에서 초‧중‧고 학교장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9월 1일자 인사이동에 따른 신임 교장 소개 및 직원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지원청 각 과별 업무 안내, 고위직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이해교육, 청렴 교육, 학교급별 협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교장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학교 성교육을 위해 Delight 연구소 김다정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 구성원의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했다.
학교장 대상 의무교육 실시 후 학교급별 협의를 통해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내고장 고등학교 보내기, 보성 전통예술 페스티벌, 교육장기 학교스포츠클럽축제 등 2학기 주요 교육활동에 관한 소통과 협력의 자리를 가졌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저하된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해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며 “작은 학교가 많은 보성은 짝꿍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의 내실화에 힘써야 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