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선진지 비교견학 실시
  • 기사등록 2023-09-07 14:50:48
기사수정

▴ 서구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여수시 도시관리공단 재활용쓰레기 선별장을 방문 하고 있다(광주 서구의회 제공)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전승일)가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여수 도시관리공단 등 여수시 일원과 및 순천 도시재생마을 견학을 통해 지역 발전 방안 모색에 나섰다.


서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4일 어촌뉴딜300사업 대상지인 죽포항 두문마을과 벽화를 통한 도시재생 명소인 고소천사벽화마을을 방문하고, 여수시 도시관리공단을 방문하여 폐기물 처리 과정과 재활용 쓰레기 분류과정을 답사했다. 


5일에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순천시 저전동 정원마을 일대를 방문했다. 주민 교육공간으로 조성된 비타민 센터를 중심으로, 빈집을 활용한 마을호텔과 셰어하우스 조성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마을 곳곳에 있는 이웃사촌 정원 등을 통한 유휴지 활용 사례 등을 접했다. 


의원들은 관계자를 통해 저전동 도시재생사업의 진행 과정 및 주민참여 유도 방안 등을 듣고 서구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전승일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 일정은 폐기물 처리 선진 사례와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우리 서구에도 이와 같은 우수사례를 접목해 더욱 주민들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5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