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솔로몬로파크, 무료 대관에 지역 사회 큰 호응
  • 기사등록 2023-09-07 11:26: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어쩌다 한 번 있는 큰 행사를 치러야 하는데 마땅한 장소를 섭외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지역사회에 무료로 강당과 강의실을 대관하여 큰 호응을 받는 기관이 있다. 


광주솔로몬로파크(센터장 임춘덕)는 강의실과 대강당 등을 지역사회에 무료로 개방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솔로몬로파크는 120명이 입장하여 회의, 공연, 직무 연수가 가능한 대강당를 비롯하여, 분임토의실, 강의실, 강사 대기실 등 다양한 공간을 구비하고 있다. 관계 기관에서 장소 제공을 요청하면 그 행사 내용 및 성격 등을 고려하여 공적 목적일 경우 장소 제공을 허가하고 있다. 넓은 주차장까지 구비하고 있어 큰 행사를 치러내기에 손색이 없다. 


2023.3. 개관 이후 광주와 전남의 시·군·구를 비롯하여, 소방서, 경찰서, 교육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직원 연수, 워크숍, 인권교육, 청렴교육 등에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기현석 시설관리 계장은 "개관한 지 몇 달 되지 않았는데, 지역사회의 과분한 평가와 사랑에 늘 감사한 마음이다. 우리 솔로몬로파크 직원 모두는 열린 마음과 친절한 태도로, 솔로몬로파크의 설립 이유를 깊이 새겨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역할들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3. 광주솔로몬로파크 개관 이후 현재까지 30여 회에 걸쳐 광주와 전남 지역의 시·군·구,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법무기관, 법원, 초등학교,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강당과 강의실, 회의실 등을 무료 임대하여 직원 직무 연수, 아카데미 캠프, 인권 교육장 등으로 활용토록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6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