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70여억원 유치 -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70여억원 유치
  • 기사등록 2023-08-30 13:47: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을 유치해 70여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노후로 인한 에너지효율이 저하된 기존 건축물의 창호단열, 냉·난방 설비 등을 보수해 에너지성능을 향상하고 거주와 생활환경을 개선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추진하는 국토부 시책사업이다.


고흥군에서는 이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서 관내 전체 경로당 644개소 건물 중에서 노후화가 심한 경로당 33개소를 대상으로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했고 33개소 공공건축물(경노당) 모두 국토부로부터 최종확정 됐다.


군 관계자는 “공모과정에서 경노당의 열악한 현 시설 상황을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꼼꼼한 현지답사, 실질적 시설관리의 증명 등을 통해 대상 경로당을 확대(13개소⇒33개소) 건의 함으로써 확보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이 사업이 유치됨으로써 관내 33개소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총사업비 70여억원(국비70% 군비30%)을 투입해 올 안에 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준공을 목표로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된다.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냉·난방시설 교체부터 창문 단열, 도배, 장판 등 경노당 건물구조를 제외한 전체적인 부분에서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냉·난방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고, 온실가스배출을 줄이면서 동네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악한 군 재정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5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