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목포지방해양수산청과 수산물 소비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앞두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 위해 힘 모으기로
  • 기사등록 2023-08-11 10:56: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는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문수)과 11일 수산물 가격안정과 소비 활성화 등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에서 수산물 소비 위축 심리가 조성되면서,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도 힘을 모아 대응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이뤄지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목포시와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매주 수요일을 水(수)산물데이로 지정해, 구내식당과 가정에서 수산물 먹기에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양기관 전 부서 직원의 수산시장 및 횟집 이용을 독려하고 추석 명절에는 공직자 수산물 사주기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국민 불안감이 높아져 이를 해소하고자 원산지 표시 캠페인을 합동으로 전개해 소비자의 알권리 보호와 투명한 유통 질서 확립에도 나설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오늘 협약이 수산인들의 고통이 줄어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목포지방해양수산청과 협력해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