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학부모회연합회 특색사업 ‘꼬꼬북 챌린지’ 출발 - “전남독서교육, 우리 학부모들도 함께 해요”
  • 기사등록 2023-08-08 16:14: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남학부모회연합회(회장 최효진)가 2023년 연합회 특색사업인 ‘꼬꼬북(꼬리에 꼬리를 무는 BOOK) 챌린지’를 8월 7일(월)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22개 지역학부모회연합회와 함께 실시한다.


 ‘꼬꼬북 챌린지’는 주민직선 4기 전라남도교육청 주요 정책 중 하나인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학부모들도 동참하고, 학교 및 지역학부모회의 독서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계획됐다.


 ‘꼬꼬북 챌린지’는 먼저 2개 지역에서 시작된다. 정해진 기간(2주) 내에 지역학부모회연합회나 학교학부모회에서 실시한 독서활동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남학부모한마당 밴드에 탑재하고 다음 챌린지 지역을 지명한다. 그리고, 지명된 다음 지역에서 챌린지를 이어 받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효진 전남학부모회연합회장은 “전남교육청에서 독서인문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우리 학부모들도 학교 독서활동에 함께 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계획했다.”며 “22개 지역 학부모들의 독서활동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독서교육으로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학부모회연합회는 지역별 학부모회연합회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교 학부모회 운영 사례공유 및 전남교육정책 제안 등 체계적인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