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서구청소년수련관은 아동·청소년의 자치활동 보장과 정책 제안 반영으로 긍정적인 성장 지원과 참여의식 확대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서구아동·청소년의회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서구아동·청소년의회는 9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책으로 보는 정책, 서구지역 알아보기, 우리들의 유쾌한 정책 실험 등의 역량키움 활동과 서구의회 탐방과 의원과의 만남, 정책마켓‘배워서 남주자’와 같은 정책 스위치 ON의 활동을 진행하며, 12월 서구아동·청소년의회 개원식을 통해 본격적인 정책활동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이번 서구아동·청소년의회는 광주 서구의 아동·청소년이 정치활동에 참여하고 정책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하며, 주체적인 시민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서구아동의회(20명) ▲서구청소년의회(2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구아동의회의는 9~12세 청소년, 서구청소년의회는 만13~18세 청소년으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구청소년수련관(라라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교부,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기회 제공, 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지며, 기타 문의는 062-654-4318로 연락바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