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23-08-05 16:54:0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교실은 도서관을 찾아올 수 없는 원거리 학교의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2교가 선정되었다.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은 복내초등학교에서 16명이 참가하여 운영되었고,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은 미력초등학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은 ‘미래로 떠나는 상상여행(가상현실, 미래사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주제도서인‘마지막 레벨 업’을 읽고 △미래사회에 대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회전목마토론 △VR기기 만들기 및 체험 △미래의 직업 알아보기 △‘마지막 레벨 업’ 관련 독서퀴즈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의 범위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은 “VR체험이나 게임을 하면서 가상현실에 대해 궁금했는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정확히 알게 되었고, 앞으로 미래사회를 위해 무엇을 준비 해야 할 지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요즘 가상현실에 대해 관심도가 높고 실생활에서도 접근이 쉬워지고 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가상현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 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보성도서관에서는 ‘로봇코딩’등 11개 어린이 여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4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