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해창12도 찹쌀생막걸리 남도우리술품평회 최우수상 - 부드럽고 감칠맛 일품, 프리미엄 막걸리 선두주자로 명성
  • 기사등록 2023-07-19 14:16: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해남 해창주조장의 해창12도 찹쌀생막걸리가 남도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가 주최하는 남도 우리술 품평회는 전남술의 인지도를 높이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는 전라남도 30여개 전통주 업체에서 38개 제품이 출품되어 우리술 부문일반술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평가는 국산농산물 사용 비율과 술 품질인증 취득실적 등의 서류심사와 함께 10인의 전문평가단과 18인의 국민평가단이 참여해 맛과 품질을 시음하는 관능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해창12도 찹쌀생막걸리는 해남 유기농 찹쌀과 멥쌀누룩만으로 만든 무감미료 프리미엄 막걸리로 원재료의 감칠맛과 향이 잘 살아있고찹쌀 특유의 달콤한 맛과 요거트처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해창주조장은 9, 12도 등 도수가 높은 프리미엄 막걸리를 출시해 막걸리 시장에 젊은 층을 끌어들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우수상에는 마케팅지원금 200만원이 지원되며남도 우리 술 큰잔치서울 전통주 갤러리 등 홍보부스 운영과 각종 행사의 건배주·만찬주 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해남군에서는 삼산주조장의 해남찹쌀생막걸리 9도가 2022년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ㄴㅇ군 관계자는해남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우리의 전통주가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1023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3년 남도 우리술 큰잔치에서 열리며홍보·판매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3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