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역량강화 연찬회 운영 - 한국문화와 보성차의 매력, 다채로운 경험을 통한 수업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3-06-30 16:14: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6월 30일(금) 영어 보조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보성교육지원청이 학교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주관한 행사였다.

  

연찬회에서는 한국문화체험과 보성 차문화체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먼저 한국 전통문화인 시루떡 만들기 체험을 통해 보성의 문화를 체험해보았다. 이어서 다도를 배워보고 차를 시음해 보는 활동이 이어졌다. 


또한, 이번 연찬회에는 여수 국제교육원 원어민 컨설턴트 2명을 초청하여 실제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기술을 배우고, 한국 교사와의 팀티칭에 관한 다양한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은 다양한 교육 방법과 실전 경험을 얻었으며, 학생들은 다국어 학습과 문화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참여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실전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연찬회에 참여한 원어민 Madison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직접 경험시키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고, 보조교사들끼리의 협력과 팀티칭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보성지역에서의 교사들과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들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역량 강화 행사를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보성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다양하게 개선하고 문화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함께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