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두원면, 경로당 운영 보조금 교육 및 임원 간담회 개최 - 경로당 운영 관련 의견 수렴 및 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3-06-30 09:50: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두원면(면장 류용석)은 지난 6월 28일 두원면 소재 56개 경로당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운영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노인회 임원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경로당 운영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효율적인 경로당 보조금 운영을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은 보조금 사용 집행 기준, 정산 방법, 유의 사항 등 경로당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경로당 부정 집행 사례를 예로 들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세히 설명했고, 이어 경로당 운영과 관련해 질의 사항 및 문제점들을 서로 공유하며 효율적인 업무 방안을 모색했다.


두원면은 어르신들께서 어려워하는 보조금 사용 기준을 강조하면서 교육 후에도 보조금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보조금 올바른 사용법’ 안내서도 배부했다. 

한편, 두원면은 지난 3월에도 보조금 집행 안내문을 등록경로당 내에 게시하면서 ‘찾아가는 경로당 보조금 집행 안내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류용석 두원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집행 방법을 숙지해 청렴하고 투명한 경로당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어르신들께서 즐겁게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건 마련에 더욱 관심과 신경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