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북구 박사, 전남인터넷신문 농업 칼럼 800회 맞아
  • 기사등록 2023-06-28 08:13: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농학자인 허북구 박사가 전남인터넷신문에 연재하고 있는 ‘허북구의 농업칼럼’이 지난 27일 800회를 맞이했다.

 

허북구 박사는 지난 2020년 5월 12일부터 전남인터넷신문에 농업칼럼을 연재하기 시작해 지난 27일 쓴 ‘관광 활성화, 농업자원의 활용에 달렸다’라는 칼럼이 800회를 맞이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그동안 허 박사는 ‘허북구의 농업칼럼’을 통해 전남 농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외 신기술 소개, 특산물의 개발과 상품화 방향 제언, 농산물의 소비자 지식 전달, 농업정책 제안, 농업기반의 관광 활성화 방안, 전남 고유 음식, 쌀문제 등 농업을 소재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칼럼을 써 왔다.

 

농업칼럼으로 게재된 것 중 탄소중립 농업에 관한 것은 지난해 6월에 중앙생활사에서 《미래를 바꾸는 탄소농업》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판되어 탄소중립 농업의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전남 농특산물에 관한 것은 2022년 1월과 4월에 세오와 이재 출판사에서 각각 《전남 농특산물의 상품화 제안, 허북구 농업칼럼》과 《전남 농특산 품목의 경쟁력 강화 방안, 허북구 농업칼럼》 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출판되었다.

 

허북구 박사는 “지방의 세세한 농업 문제에 대해서는 중앙 언론의 관심이 부족하며, 지역 언론 또한 농업의 전문 분야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지 않고 있어 칼럼을 쓰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지역의 농업 부분,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거나 유망한 부분, 해외에서 새로 개발된 기술 등에 관해 칼럼을 통해 짚어 보고 해석해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