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당뇨) 관리데이’ 운영 - 맞춤형 질환 관리를 통한 건강증진 도모
  • 기사등록 2023-06-27 14:57:26
기사수정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만성질환(당뇨) 관리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당뇨에 대한 중점적인 교육과 검사를 통해 자가 관리법 습득, 생활 습관 개선 등으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기초검진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 후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자 등 분야별 전문인력의 1:1 맞춤형 건강상담과 심층 교육으로 이뤄졌다.

또한, 자원봉사자가 강사로 나서 당뇨 소양증에 도움이 되는 천연 오일 로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참여 주민들의 흥미를 유발해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주민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당뇨병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내용이 많았다는 걸 알게 됐다”며 “앞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나가야 할지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기저 질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관리법을 습득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9~10월 중 또 다른 만성질환을 선정해 ‘만성질환 관리데이’를 한 차례 더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2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