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자연탐구원,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의 날 운영 - “인관과 자연, 생태를 잇다~”
  • 기사등록 2023-06-05 16:12: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원장 강숙영)이 지난 3일(토) 탐구원에서 도내 유‧초‧중등 ·중등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탐구원 세계 환경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환경의 날 주간 행사로 마련된 이 행사는 ‘인간과 자연, 생태를 잇다’의 주제로 진행됐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은 △ 들꽃 전문가와 함께하는 들꽃 탐방 △ 도전! 멸종위기 종을 찾아라 △ 재활용품을 활용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오감으로 느꼈다.


 해남에서 온 가족에서부터 기후행동가로 활동하는 학생 등 다양한 지역에서 온 참가자들은 재활용 플라스틱병을 활용한 다육이와 상추 화분을 만들면서 자원순환의 중요성,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탐구원 내 들꽃정원에서 전문가와 함께 들꽃 워크 투어를 하면서 들꽃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들꽃 전문가인 김정엽 강사는 “다양한 식물들은 자연생태계 뿐만 아니라 우리 인간 생활과 아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숙영 원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학교환경교육은 학교에서만 한정되 것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해야 한다.”며,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