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고유의 맛과 전통 담은 해남미남축제 특별관 운영 - 해남8미와 특산물 주재료 향토음식 선보여, 특별관 운영자 모집
  • 기사등록 2023-06-03 17:56:54
기사수정

해남군이 2023 해남미남축제에서 해남 고유의 맛과 전통을 담아낼 특별관을 운영한다.

[전남인터넷신문]올해 처음으로 개설하는 특별관은 해남의 향토 음식과 그에 담긴 이야기를 재조명한 음식관으로 조성된다


해남8미와 특산물을 주재료로 한상차림을 개발해 먹거리 축제인 해남미남축제의 고유성과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따라 군은 특별관을 운영할 운영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종가음식마을음식이순신음식사찰(비건)음식기타(해남관 연관된 음식5개분야, 3~5개 팀이다팀별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팀원 중 1명 이상은 최근 3년 이내 향토·전통음식 관련 전시회 또는 행사 참여 실적이 있어야 한다.


운영팀은 향토 식재료 사용여부향토음식 원형 보전가능성계승발전 필요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위원회의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은 특별관 컨설팅을 포함한 푸드랩에 반드시 참여하여 해남미남축제 3일간 전시시연체험판매를 하는 특별관을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특별관 운영을 통해 해남미남축제의 미식 콘텐츠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지역 내 향토음식가들이 서로 결합하여 발전하는 계기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1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