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봄철 화재예방대책 특수시책으로 한글 3단어로 위치를 알려주는 ‘W3W’ 기능을 홍보했다.
W3W(What 3 Words)란 전 세계 어느 지역이든 가로 3m, 세로 3m로 나누어 각각의 칸마다 3개의 단어를 조합해 고유 주소를 부여한 위치 알림 기능이다. 이 기능은 현재 카카오맵(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로명이 없는 지점, 들판, 바다, 등산로에서 조난 또는 화재 발생시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속한 인명구조를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에 기여하고자 이번 시책을 추진하였다.
들판에 위치하고 있는 집단 비닐하우스 지역과 주요 등산로에 W3W 사용요령과 3단어 위치알림판을 코팅하여 부착하고 사용요령 안내와 홍보를 실시, 조난 등 위급상황시 정확한 위치확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남119종합상황실과 각 지역 화재ㆍ구조ㆍ구급 출동대에 이를 전달하였다.
화재, 구조 등 각종 재난사고에 대한 정확 정보로 인해 보다 빠른 인명구조와 재산피해의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안소방서는 “요구조자가 W3W 기능을 이용하여 신고한다면 신속하게 사고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며 “해상 및 선박, 농촌 산간지역, 개발지역 등 주소가 없거나 위치를 몰라도 당황하지 말고 W3W 기능을 사전에 숙지하여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