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8일 5년 이상 군 복무한 시니어층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1층 양한묵실에서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60대 이상의 시니어층 제대군인을 위한 워크숍으로 국민연금공단 강사의 인생 2막을 위한 “인생 8대 영역 생애설계”, 전문 강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과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 활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특히,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은 강의와 함께 입사지원서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 실제 본인의 이력서를 만들어 갈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은 군 전역 이후 그동안 별다른 계획을 가지지 않고 생활 하였으나, 워크숍을 통해서 앞으로 시간에 대한 계획의 필요성과 인생 재설계를 위한 청사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김명주 센터장은 “매월 센터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은 연령층 및 관심 분야별 주제를 달리하여 준비하고 있어 구직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