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약초 생산.유통의 메카로 자리매김! -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한약초 재배기술 교육』
  • 기사등록 2010-04-11 16:07:33
기사수정
 
화순군이 한약초 생산․유통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프로젝트들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화순군은 오는 6월 완공될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 준공에 따른 원활한 원물 확보 및 생산성이 낮은 천수답 등 한계농지에 벼 대신 약용작물로 전환할 농가를 위하여 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라남도 한약초 재배농업인 및 관계공무원 등 185명을 대상으로 「한약초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화순군 3단계 농업발전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림수산식품부 박윤식 채소특작 담당으로부터 ‘한약초 생산 정책방향’과 전남생약조합 김행중 조합장의 ‘한약초 재배 및 조제․출하 요령’, 교보증권 이석봉 차장의 ‘농업경영체 조직화․기업화 필요성’ 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 하였다.

6월 말 우수한약재유통센터가 화순에 준공 되면 전남생약조합과 화순농특산물 유통회사가 연계하여 화순의 한약재뿐만 아니라 전라남도․광주광역시․제주도 한약재 재배농가의 원물도 판매하여 화순은 일약 「한약초 생산․유통의 메카」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조기혁)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고품질 한약초 생산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유통 마케팅 교육까지 종합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억대 농업인 육성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한약초 재배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