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공공·유관기관 20개소“1회용품 없는 청사”운영 - 해남군-공공·유관기관 1회용품 제로 청사 운영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3-05-13 18:13: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해남형 ESG 확산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남군은 12일 관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20개소와 함께 1회용품 없는 청사를 운영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은 청사 내에서 1회용품 반입 및 사용을 금지하고각종 회의 및 행사 시 1회용품 사용이 아닌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공공기관과 유관기관에서부터 1회용품 줄이기를 시작함으로써 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확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협약식에는 해남군을 비롯해 해남군의회해남교육지원청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해남교도소해남소방서해남고등학교해남공업고등학교한국전력공사해남지사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국민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해남진도축산업협동조합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해남군산림조합광주은행해남지점해남우리신문해남군가족센터해남종합사회복지관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20개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서명을 통한 협약을 진행했다.


해남군은 민선8기 해남형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지난해 해남형 ESG 비전선포식과 함께 5대 정책과제와 5대 실천과제를 선정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해남군 청사와 산하기관 청사는 지난해 9월부터 1회용컵 반입 및 사용 금지를 실시하고 있으며이번 협약을 통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명현관 군수는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미래 후손들에게 더 나은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마음으로 해남형 ESG에 동참해 주신 기관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1회용품 제로 청사 운영을 더욱 확대해 1회용품 제로 해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