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베이킹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 기사등록 2023-05-12 18:09: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하 무안꿈드림)는 지난 18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곰돌이 마카롱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베이킹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베이킹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베이킹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베이킹 체험 활동을 통해 파티시에라는 직업에 대한 적성을 확인하고 자신의 잠재적 능력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소년들이 직접 머랭을 올려 마카롱 반죽을 만들고, 반죽을 저마다 다른 색으로 물들여 곰돌이 모양의 마카롱을 만들어 보는 과정이었다. 베이킹 중에서도 힘든 작업이지만 참여 청소년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체험 품목이 마카롱으로 정해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18세)은 “마카롱 만드는 게 생각보다 어려운 과정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마카롱을 더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다”며 베이킹에 더 큰 관심을 보였다. 


김기영 주민생활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잠재적 능력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안꿈드림 프로그램은 만 9세~만 24세 무안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및 지원 서비스 관련 문의 사항은 무안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50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