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4월 27일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전문위탁교육 참여 교육생을 대상으로「리;스펙 제대군인! 응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3일 개강한 품질/생산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위탁과정을 수강하는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제2의 삶에 적응하기 위해 교육에 매진하는 제대군인에게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재 품질/생산관리 위탁과정 교육은 광주광역시 하남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참여자는 전주에서 교육장까지 매일 왕복하며 교육을 수강하는 열의를 보이고 있다.
교육을 진행하는 안현철 강사는“제대군인 수강생들이 다른 일반 교육생들보다 더 많은 노력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어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다”고 전했다.
교육을 참여하는 심현보 제대군인은“교육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어, 취업에 필요한 스팩을 쌓을 수 있는 교육을 지원해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위탁교육, 직업능력개발 교육, 사이버연수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