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4월 25일(화) 교감 및 평가담당자을 대상으로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을 준수하여 객관성·공정성·신뢰성 있는 학생평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특히, 일선학교의 중간고사를 앞두고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질 개선 및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또한, 토론 및 질의를 통해 학생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기고사 보안관리 계획 수립 및 보안점검 강화, 학생평가 공정성 강화 대책이 논의되었다. 그리고 선행교육 규제 추진 안내를 통해 공교육정상화법에서 제시하는 학교의 교육과정 평성·운영·평가에 대해서도 강조하였다.
그리고 지난 21일(금)에는 신규·저경력 교사 평가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평가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학생평가가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수하였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학교에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를 위해 보안 점검 관리를 강조하고, 신규·저경력 교사의 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해달라”당부 하였고, “선행교육 규제를 통해 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지하지 않고도 원하는 진로진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을 내실있게 운영해 달라”고 강조 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9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