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C형간염 무료검사 받으세요! - 17일부터 군민 1천명에 검사비 전액 군비 지원
  • 기사등록 2023-04-05 14:07: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4월 17일부터 만 40세 이상 군민 1,000명을 대상으로 간암 조기발견을 위해 C형 간염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C형 간염 검사 실시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 검사는 고흥군의 특성상 해안 중심 지역주민 다수가 발생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간암을 예방하기 위해 민선8가 들어 군이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신규사업이다.


건강검진 항목에 포함되지 않은 C형 간염은 B형 간염과 달리 예방백신이 없어 조기검진이 중요하다. 항체 보유자 중 70%가 무증상으로 환자 조기 발견에 어려움이 있고 방치 시 간경화, 간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나,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일정기간의 약제 복용을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검사결과, C형간염 유 소견자는 병‧의원 진료 안내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간암 발생 고위험군으로 등록돼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이 간염 상태를 정확히 인지함으로써 건강 형태를 개선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무료 간염검사에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간암 예방은 간암의 위험요소를 줄이고, 간암에 대한 보호요인을 늘리는 것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로 ‘조기검진’을 들 수 있으며, 간염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평소 과음을 하지 않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7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