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3월 2일부터 이틀간 투명한 회계 관리와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지방재정공제회 계약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조양제 회계 전문강사가 나서 실무 중심의 사례교육으로 회계업무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고 회계 담당 공직자의 전문성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세출 예산 집행에 따른 지출 절차 및 계약 실무와 주요 감사사례 등 다양한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고민하는 주요 사례들을 함께 살펴보며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직무능력을 높여 효율적인 회계 업무 처리에 노력할 것”이며 “정확하고 투명한 예산집행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회계 부정 방지와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의 회계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일상경비 지출내역 검사·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건전한 재정운영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