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일 군청 우주홀에서 청렴한 공직 문화와 깨끗한 풍토 조성을 위해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청렴 실천 다짐 서약식(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청렴실천 서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고흥군 소속 공직자들이 참석해 △공정한 업무처리 △금품․향응 수수 금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무원 솔선수범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결의문 낭독과 청렴 구호 제창 등 청렴실천 결의를 다졌다.
공영민 군수(중앙), 류나영 재무과장(왼쪽)
공영민 군수는 “청렴하고 친절한 고흥 ․ 투명하고 깨끗한 고흥군을 위해 전 공직자와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고흥군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군 본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 소속 공직자 전체를 대상으로 청렴서약서를 제출받는 등 조직 구성원의 자정노력을 통한 청렴 문화 조성을 목표로 세웠다.
고흥군은 공사 ․ 물품구입 계약 ․ 인허가 관련 고흥군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서한문 발송,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청렴카페,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청렴‧친절 컨설팅 개최 등 다양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청렴’과 ‘친절’이 고흥군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