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풍양면 남천마을에서 현장 민원실 운영 - 취약계층 건축 인ㆍ허가, 지적 등 상담 178건 민원처리 해
  • 기사등록 2023-02-28 13:4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3일 풍양면 남천마을을 직접 방문,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은 인구 구조의 고령화에 따른 거동불편 어르신ㆍ장애인ㆍ교통약자 등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각종 생활민원을 적극 해결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이다. 


군은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노후 주민등록증 원스톱 재발급 신청ㆍ접수 ▲훼손된 건물번호판 신청ㆍ접수 ▲건축 인허가 무료 상담 ▲토지 등 지적관리 민원 상담 등 178건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현장 민원실에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장시간 시간을 내어 군청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민원임에도 직원들이 현장에서 친절하게 상담해주고 적극적으로 해결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현장 민원서비스 제공해 한발 더 다가서는 친절행정 실천과 함께, 군정발전을 위한 군민의 소중한 제안ㆍ의견 등도 깊이 경청하는 등 신뢰받는 군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보일러ㆍ전기ㆍ수도ㆍ가스점검 등 다양한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있는 고흥군 어깨동무 봉사단과 연계해 16개 읍ㆍ면 62개 마을에서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5월 3일부터 5일까지 제21회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