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28일 해남매일시장 준공식 개최 - 깨끗하고 새로워진 해남매일시장으로 장보러 오세요
  • 기사등록 2023-02-24 16:33: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오늘 28일 해남매일시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매일시장은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현대화사업을 통해 2021년 시장 신축 공사에 착수, 1년여만인 지난해 말 공사를 완료했다. 14일 시장 준공 승인을 받아 점포 입점을 완료하고 성황리에 시장이 운영되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해남매일시장은 2층 신축 건물로 1층에는 58개 점포가 입점하며, 2층에는 청년몰 6일반음식점 1개 등이 위치해 총 70개 점포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의 농수산물과 청과류건어물분식통닭 상가는 물론 공예품화장품제빵제과공방 등 새로운 업종의 상가도 대거 입주하여 한층 풍성해지고젊은 감각을 겸비한 시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재건축을 통해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원활한 높은 천장의 비가림시설과 통일된 형태의 간판넓은 통행로를 확보해 시장 이용객들이 쾌적하고여유롭게 장을 볼 수 있는 최신 시설로 탈바꿈했다.


준공식은 매일시장의 새로워진 모습이 널리 알리고시장이 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다.


아울러 준공식 후에는‘2월은 매일시장 가는 달행사의 일환으로 경매행사와 함께 튀김 막걸리 파티버스킹 공연이용권 추첨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군은 매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봄철 및 여름철 야시장 개최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크리스마스 트리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와 해남형 ESG와 연계하여 녹색 정원 시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새로운 모습과 친절한 서비스로 찾아뵙는 해남매일시장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군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많은 사람이 찾는 대표 전통시장을 발돋움하기 위해 매일시장 상인회와 함께 다양한 행사와 사업을 구상하고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5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