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한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 “담양군-중랑구 상호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원동력 되길”
  • 기사등록 2023-02-09 14:05: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이 우호교류 도시인 전남 담양군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

 

담양군 대전면이 고향인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담양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고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담양군과 중랑구는 2019년 상생 발전을 위한 우호 협정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교류해오고 있다. 기탁식은 담양군의 제안으로 서울 중랑구청에서 진행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인 담양군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더불어 두 지자체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을 위한 의미 있는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고향사랑이 보람과 긍지로 되돌아올 수 있도록 담양군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를 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담양군은 현재 쌀과 한우, 담양의 대표 음식인 떡갈비와 같은 먹거리와 더불어 담양을 즐길 수 있는 관광‧문화상품, 상품권 등 14종의 답례품이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지역 농특산물, 고향을 느낄 수 있는 관광 상품과 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www.ilovegohyang.go.kr/)나 전국 농축협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