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0 대학 농구 리그 출범 - 학기중 토너먼트 대회를 폐지하고 홈 & 어웨이 방식의 리그제 도입
  • 기사등록 2010-03-25 18:07:31
기사수정
대학농구리그 1부 리그 12개 대학이 참여하는 홈&어웨이 방식의 2010 대학농구 리그전이 ‘10.3.26(금) 14:00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시구와 함께 개막된다.

대학농구리그는 종전 학기 중에 개최해 오던 토너먼트대회를 폐지하고 홈&어웨이 방식의 리그제를 채택하여 학생선수들의 수업권을 보장하여 지덕체를 겸비한 대학선수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학농구 1부리그 대학,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대학농구연맹이 작년에 합의한 바에 따라 출범한다.

이를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작년에 리그제 참여 대학에 시설보수 및 훈련비로 각각 1억원씩 11개 대학에 총 11억원을 지원하고 시범경기를 실시하였으며, 금년에도 리그운영비 4억원을 농구협회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학농구 리그제 출범으로 그 동안 ‘운동만 하고 공부는 등한시 하는’ 학교 스포츠의 고질적인 병폐를 해결하고 학교 스포츠의 근본적인 틀을 바꾸는 역사적인 개혁의 첫발을 내 디딘 것으로 평가되며, 대학농구를 시작으로 초중고 농구의 리그제 전환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초중고 축구리그, 대학농구리그, 대학축구리그 및 고교아이스하키리그를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다른 종목으로의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선수들의 수업권 보장, 지덕체를 겸비한 스포츠 인재양성 등 학원스포츠 개혁을 위해 각종 제도개선, 인프라 확충, 행․재정적 지원 등 다각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