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동계 훈련팀 30곳 유치. 지역경제 활력 더해 - 축구, 육상, 소프트테니스, 태권도 등 훈련팀 방문
  • 기사등록 2023-01-10 16:31: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2023년 새해 장흥군을 찾은 동계 전지훈련팀이 30곳을 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장흥군은 최근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육상소프트테니스축구 등 동계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고 있다.

 

장흥은 겨울철 온화한 날씨와 쾌적한 환경으로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평가 받고 있다.

 

전지훈련팀 중에서는 유소년 축구팀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달 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정남진리조트축구장과 장흥초·중학교에서 24개 축구팀 500여 명이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육상소프트테니스태권도 팀도 현재 동계 훈련을 실시하거나앞으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흥군은 훈련 없는 시간을 활용해 안중근 의사의 위패가 모셔져있는 해동사를 찾아 참배하는 등 역사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군은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선수단과 가족들이 지역을 방문해 음식점과 숙박업소마트의 매출은 물론 지역 특산품 판매도 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은 전국에서 봄이 가장 빨리 오는 따뜻한 지역이라며, “스포츠팀들이 좋은 환경에서 실력을 쌓고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2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