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음틔움센터』 개소식 개최 - 지역사회 중독폐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 기사등록 2022-12-26 15:53:13
기사수정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6일(금요일) 구산1주공아파트에서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틔움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김해시,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마음틔움센터' 개소식 개최)

이날 개소식은 개회사 및 축사, 공로패 수여, 마음틔움센터 사업 경과 보고, 단체사진 촬영, 작품전시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마음틔움센터’는 취약계층이 밀집 거주하고 있는 영구임대아파트 내 설치되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중독문제 예방, 선별, 치료, 재활 등 연속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취약계층이 밀집 거주하고 있는 영구임대아파트 1곳의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음주현황 및 서비스 욕구에 관한 연구조사』를 실시하였고, 아파트 주민이 높은 수준의 음주 문제와 우울감을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올해 1월부터 아파트 내 마음틔움센터를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중독문제와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심리상담, 공방, 미술활동, 산림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해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이대희 센터장은 “마음틔움센터는 중독문제 예방, 치료연계, 직업재활 등 통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중독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의 회복과 사회 복귀를 위한 재활센터로서 주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음틔움센터’사업은 지난 10월 14일 2022년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 우수사업 공모에서 우수프로그램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1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