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아름다운 마을을 기록하다”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 개최 - 오는 20일~22일 마을공동체 활동 공유 확산의 장 마련 - 마을공동체 활동 및 주민자치 박람회 성과 전시 등
  • 기사등록 2022-12-19 12:46: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북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구 마을공동체아름다운 마을을 기록하다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마을만들기 공동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 개회식에서는 ▴마을공동체 활동 영상 상영 ▴2022년 주민자치박람회 및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성과 보고 ▴공동체활동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 공모사업에 참여한 18개 마을공동체의 활동사진 및 작품주민자치박람회 우수동 성과물 등을 공유하는 마을공동체·주민자치 성과 전시회도 열린다.

 

북구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통합 공모와 자체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비 1135백만원을 들여 총 106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그 결과 제21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 1건을 비롯하여 우수상 2장려상 3건 등 21년 연속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과 기후환경 분야의 연합공동체 발굴은 선도적인 마을공동체 운영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풀뿌리 마을공동체 활동성과를 나누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참여 확대 및 지원을 통해 우리 북구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행복 공동체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노란 유채꽃 물결에 빠진 월출산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축구․패러글라이딩 종목 유치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