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 ‘김대중 대통령의 날’ 제정한다 - 박문옥 전남도의원, 12월 10일 김대중 노벨평화상 수상 - 22주년 맞아 기념일 지정 조례 발의
  • 기사등록 2022-12-09 12:41: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12월 10일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2주년을 맞아 김대중 대통령 정신 계승과 발전을 위한 기념일 지정 조례가 발의된다.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목포3, 민주당)은 9일, 평화와 인권,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한평생을 바친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전라남도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 발의한다고 밝혔다.

 

박문옥 의원은 “22년 전 오늘은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에 대한 헌신과 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용기를 세계가 평가한 날이다.”며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주의·인권·평화의 가치는 우리가 반드시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할 중요한 정신이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를 위해 「전라남도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라남도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한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로 제명을 변경하고, 김대중 대통령이 지향한 민주주의·인권·평화의 가치를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으로 정의했다.

 

또 김대중 대통령의 정신 계승을 위하여 기념일을 지정하고 ‘김대중 대통령의 날’로 정하도록 했다. 

 

아울러 조례안에서는 김대중 대통령 정신 계승을 위해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사업과 운영, 김대중 대통령 관련 자료 수집 및 발간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김대중 정신 계승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이나 개인, 단체 등에는 포상도 주어진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입법 검토 후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치게 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겨울바다 보물 ‘매생이’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은곡찻집에서 바라 본 녹차밭과 바다, 구름의 어우러짐
  •  기사 이미지 보성 율포해변 해돋이 명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