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김성 군수 “안정적 노사문화 속 군정 발전 이끌 것”
  • 기사등록 2022-12-07 17:44: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이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에 선정됐다.

 

장흥군은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2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시상식에서 바람직한 노사관행 실천과 합리적 노사문화 선도 지자체로 인정받아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7월부터 서면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공무원 노사문화 인증 우수기관 대통령 기관표창에 전라남도와 장흥군을 선정했다.

 

장흥군은 인증서인증명판 및 포상금 등 인센티브를 받았으며시상식에서 수여 받은 인증명판으로 오는 12월중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장흥군과 장흥군공무원노조(위원장 최근영)은 안정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가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춰 기부릴레이 캠페인을 통한 공무원 숲길 조성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추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등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웨어러블 캠을 도입 하고전국 최초 민족대명절 합동성묘 추진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할 수 있는인사 톡톡방’ 등도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김성 장흥군수는 건전한 노사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군과 노조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안정적인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민선8기 군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40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