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안전수칙
  • 기사등록 2022-11-22 07:45: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 겨울의 초입인 11월은 난방을 위한 전열기 사용이 시작되는 시기로 겨울철 난방 시 화재를 예방하려면 한동안 쓰지 않고 보관 중이던 제품을 꺼내 쓸 때는 작동에 이상이 없는지 살피고, 전선 등이 헐거워지거나 벗겨진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등 보관중이던 제품을 사용할 때는 철저한 점검이 필요하다.


                                                (소방위 이송학).

 

겨울철 전기난로나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안전수칙을 잘 지켜 화재를 예방하도록 한다.


오랜 기간 사용한 전기난로는 열선(발열체) 부분이 늘어지거나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수시로 확인하고, 자리를 비우거나 사용 후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도록 하며,


전기난로 주변에는 불이 붙기 쉬운 종이 등 가연물이나 의류 등을 가까이 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바닥에 깔고 사용하는 전기장판은 접히지 않도록 사용하고, 무거운 물체에 눌리면 내부 열선이 손상돼 위험하니 주의하여야 한다.


난방기구 사용 시 플러그(plug)는 콘센트를 끝까지 밀어서 꽂아 사용하고, 여러 제품을 문어발처럼 사용하면 과열돼 위험하니 단독 콘센트를 사용하도록 한다.


화재는 생활 주변의 작은 부주의로 시작되며, 작은 관심으로 사전에 화재를 예방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8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