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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군 “민원 응대… 더욱 친절하게, 보다 세심하게” - 2일 민원봉사과 직원 대상 ‘친절교육’
  • 기사등록 2022-11-04 07:4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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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장성군이 민원인 친절 응대를 위한 직원교육 시간을 마련했다.


민원봉사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원봉사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 서비스 마인드 확립 ▲민원인 유형에 따른 응대기법 습득 ▲불만 민원인 친절 대처방안 공유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수업이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불만 민원을 응대할 때 가져야 할 바람직한 마음가짐과 실무자가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다.

 

강의를 맡은 피엠에이(PMA)컨설팅 기미현 대표는 “민원을 제기하는 주민 입장에서 바라보고 응대한다면 서비스의 질과 민원인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무엇보다 민원인과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격려 인사를 전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곳인 민원실은 장성군의 얼굴”이라며 “친절한 민원 응대로 군민이 행복한 장성을 만드는 데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민원 서비스 수준과 친절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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