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지난 10월 24일~25일 광주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드론과 26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무박 2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첫날 광주지역 철강 소재부품 제조 기술혁신기업 (주)대웅에스앤티를 방문해 기업 CEO 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사람만이 희망’이라는 경영 이념으로 고객은 물론 지역과 더불어 동반 성장하고 있는 (주)대웅에스앤티는 경영 이념에 맞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신기술 적용으로 원가가 20% 절감된 '광주형 복공판'을 개발해 광주지하철 2호선 공사에 납품하는 등 우수한 협업실적을 달성하였으며, 그 공을 인정받아 지난 9월 금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았다.
(주)대웅에스앤티 권성중 부장은 이번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들이 기본적인 근로기준법과 같은 지식이 없이 현장에 뛰어들어 본인의 근로적 가치와 역할을 존중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특강을 통해 기본적인 근로 지식과 더불어 한 기업에 속한 근로자로서 본인의 역할과 책임감에 대해 무게감을 가질 수 있는 자세를 함양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업 현장에서 진행된 특강 및 현장체험과 더불어 이미지클리닉을 진행하여 취업을 대비하는 특성화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면접 시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호감가는 이미지만들기에 대해 교육했으며, 이어진 이튿날 서류&면접클리닉을 진행함으로써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함께 사회적 이슈를 토대로 실전 면접을 진행하여 다가올 면접에 대비하게 함으로써 구직역량을 높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은성 참여자는 “프로그램 참여 전 취업과 대학진학이라는 갈림길에 서 있는 상황에서 내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서 내가 어떤 방향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지 방향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던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11월 23일~25일 무박 3일간 광주여자대학교, 전남대학교, 호남대학교와 협력하여 대학교재학생 및 지역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청년내일아카데미’ MD세일즈마스터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내일아카데미’ MD세일즈마스터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는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www.mdsarng.com)를 통해 자세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며 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7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