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이야기꽃도서관 29일 그림책콘서트 - 시민 창작그림책 인형극, 특화공간 놀이산책 등 프로그램 다채
  • 기사등록 2022-10-25 15:30: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산구립 이야기꽃도서관이 29일 그림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야기꽃도서관의 올 한해 결실을 주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날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체험‧전시‧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의 문을 여는 ‘세대공감 아카펠라 공연’은 100여 년간 사랑받은 동요들을 온가족이 함께 부르는 참여형 공연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사업을 통해 마련했다.


오후에는 시민 창작그림책 인형극 ‘그.날.’이 처음으로 무대에 오른다. 이야기꽃도서관 시민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구름아 어디가’(이슬비 지음, 2018)를 각색한 작품이다. 


마음이 따뜻하고 호기심이 많은 순수한 진구와 가슴 속 아픔을 지닌 아줌마가 우연한 만남으로 ‘그 날’의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가 되어가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복합인형극이다.


그림책활동가 동아리 ‘아이리스’ 등 3곳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과 스페이스브랜딩 특화공간 조성사업으로 조성된 3층 특화공간 ‘누구나작가실’을 처음 선보이는 도서관 놀이산책, 시민 창작그림책 ‘내 인생의 그림책 2017~2021’ 전시도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통합도서관 이야기꽃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